그 외 활동/기타 활동

[한국커리어개발원] 6시그마 GB 자격증 취득 후기

수반수 2023. 2. 27. 18: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커리어개발원'에서 취득한 6시그마 GB 자격증 후기에 대해 작성해보려 합니다!!

 

6시그마 자격증은 다양한 곳에서 딸 수 있는데 저는 한국커리어개발원(이하 한커개)에서 진행했습니다.

한커개의 6시그마 과정은 2가지가 있는데, 이틀동안 줌 live로 진행하거나 네이버동영상을 통해 2달동안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저는 [네이버동영상]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이유는 이틀동안 줌으로 9-18시를 내내 듣고 마지막날에 시험을 통과할 자신이 없었어요..

물론 재시험의 기회가 주어지긴 하지만 저는 저만의 계획을 세워 동영상을 듣고 시험을 치고싶었습니다!

 

 

이 과정은 60일동안 네이버 카페에 올라와있는 GB 프로젝트 강의를 수강한 뒤 과제를 제출하여 수료증을 받은 다음 시험을 신청해 온라인으로 시험을 푸는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니탭'을 이용해 별다방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수업중에 진행한 내용을 바탕으로 과제 보고서를 제출하면 위와 같은 수료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과제는 대부분 강의에서 같이 진행하기도 하고 큰 부담은 없어요. 복습한다는 느낌으로 진행했습니다!

 

 

수료증 발급신청과 시험응시를 동시에 진행한 후 과제를 제출하면 됩니다!

시험 응시비는 추가로 3만원, 원하는 날짜 최소 이틀 전에는 신청해야 해요!

시험은 30문제를 30분동안 푸는데 생각보다 어려웠습니다... 60점을 넘겨야 자격즉 취득 가능!!!

(재시험도 한번 무료로 진행해 주니 걱정안해도 될거같아요 ㅎㅎ)

 


 

저는 강의를 5일동안 나누어 모두 시청하였습니다!

신청하고 10일정도 후부터 강의를 들었고 강의를 듣고 제출해야할 과제를 그때그때 작성했습니다.

 

 

강사님이 중요한 부분은 필기를 해주시고 이부분을 최대한 꼼꼼히 받아적으려 노력했습니다. 

중요하다고 언급하시는 부분이 대부분 시험에 나오기 때문에 열심히 들었습니다 ㅎㅎ

 

아, 강의 자료와 실습 자료는 모두 배송으로 오고 저는 별다방 프로젝트 정말 재밌었어요.. 

 

 

직접 실습(미니탭)을 진행하면서 하니까 더 이해가 쉬웠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시험보기 전에 미리 색인도 만들고 필기정리도 다시 해서 시험볼 때 조금 유용했던 것 같아요. 

 

 

시험보면서 모르는 부분이 나오면 금방금방 찾아보기 편해서 이 방법 추천드립니다..!

 


 

강사님께서도 정말 재밌고 이해 쉽게 설명해주셔서 자격증 따는 게 저는 재밌었던거 같아요. 

제가 희망하는 부서와 연관이 있어서 시작한 자격증인데 6시그마에 대한 내용 뿐만 아니라 취업에 대한 내용까지 배울 수 있어서 정말 유익한 경험이었습니다!

 

이상 '한국커리어개발원' 6시그마 GB 자격증 수강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